본문 바로가기
일상

향수공방 테뉴에 압구정로데오 데이트 추천후기

by 개공 2024. 4.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향수 만들기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남편 생일 기념을 맞아 압구정로데오역에 위치한 '테뉴에' 향수공방을 방문했어요. #내돈내산후기
실내데이트 혹은 기념일 데이트로 추억 만들기에 좋은 경험이었어요.

위치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5길 16-4 B1
전화번호 : 0507-1354-3876
open : 13:00 - 20:00

압구정로데오 4번출구 도보 10분 위치
아트리움 빌딩 지하 1층

오르막길 올라가다 보면 베이 건물이 보이는데 건물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에 바로 있어요!

 

향수 만드는 방법

테이블이 바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방문한 일행과 나란히 옆에 앉아서 만들 수 있어요
여러 가지 향들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 위칸부터
4 그린, 시트러스, 허브
3 프루티(과일)
2 플로럴
1 우디, 머스크
 순서로 진열되어 있었어요.

향수 만들기 진행 순서

1) 15분 동안 향기 맡기
2) 마음에 드는 향 선택하기(최대 15개)
3) 가장 마음에 드는 2가지 체크
4) 1-3차 샘플 만들기
5) 샘플 3가지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샘플 2개 고르기
6) 피부에 뿌려본 후 제일 좋은 향 찾기
7) 가장 마음에 드는 향으로 본품 만들기


위의 순서대로 진행되지만 샘플 만들면서도 중간중간 시향 하고 싶은 거 시향 하면 된다고 하셨어요.

병에 코를 바로 대고 맡으면 알코올 냄새가 좀 더 강하게 날 수도 있다며, 
마음에 드는 향기는 종이에다가 맡으라고 하셨어요.

한 방울 차이로 향이 달라지니 스포이드로 한 방울씩 떨어뜨릴 때 손이 떨리더라고요..

1차 샘플을 바탕으로 어떤 느낌의 향을 더 넣고 싶은지 조향사님과 얘기한 후, 3차까지 샘플을 만듭니다.
중간중간에 코의 휴식을 위해 커피 향도 맡으면서 진행했어요.

그러고 나서 1-3개의 샘플 중에 블라인드 테스트로 2개를 골라 손목에 테스트하게 됩니다.
이때 사람의 온도에 따라 발향이 달라진다 하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해주셨는데
남편은 시트러스향이 안 어울리는 피부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너무 신기했어요. 

제일 마음에 드는 향기를 골라 본품으로 만들었어요.
몇 방울씩 넣은 샘플을 가지고 조향사님이 작성해 주신 g에 따라 다시 계량하면 됩니다.

하고 싶은 공병 디자인 고르면 완성이에요.
저희는 흰색, 은색으로 골랐지만 핑크, 블루, 투명도 있었어요

본품에 만들어지면 파우치에다가 뿌려주시고,
나머지 테스트 한 1-3차의 샘플도 같이 넣어주셨어요.

창문 쪽 공간에는 B1A4 진영, 빅스 켄 등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가 와서 만들고 간 향수
조향사님이 직접 제작하신 향수들도 구경할 수 있게 전시되어 있었어요.

남편 생일이라고 말씀드렸더니 비누꽃도 같이 선물해 주셨어요
비누꽃에다가 진열되어 있는 향수들 중에 맘에 드는 거 듬뿍 뿌려 가라고 하셨어요

 

압구정로데오역 근처기도 하고 갤러리아백화점도 있어서 
데이트 코스로 향수 원데이클래스 데이트로 추천드려요!

 

#강남이색데이트
#강남원데이클래스
#압구정로데오원데이클래스
#압구정로데오데이

 

 

 

반응형